『이해찬 회고록』 출간 기념 독자와의 만남 안내

이해찬_북토크_이벤트페이지

『이해찬 회고록』 출간 기념 독자와의 만남 안내
- 신청하기 : https://bit.ly/3Cl7pn7
꿈을 향해 쉼없이 달려온 이해찬의 역사
판단력과 책임감, 공인의 자세를 모두 갖춘 퍼블릭 마인드
실패는 해도 좌절하지 않는 이해찬의 정신을 이야기합니다.
내히 이러 바라래 가난 물방울의 여정에 함께 동행할 독자님을 초대합니다.
+ 책 소개 보기 : https://bit.ly/3UlwS6J
+ 알릴레오북스 방송으로 책 소개 보기 : https://youtu.be/Z9RzbE9N9j0
- 일시 : 10월 26일(수) 저녁 7시 30분
- 장소 : 노무현시민센터 다목적홀 (서울시 종로구 창덕궁길 73)
- 북토크 : 이해찬, 최민희
- 진행 : 김창규(딴지일보 편집장)
- 초대인원 : 120명(선착순 마감)
- 신청기간 : ~10월 20일
- 초대자 발표 : 10월 21일 / 문자 발송
✒ 백낙청(서울대 명예교수, 창작과 비평사 명예편집인) 추천사
“엄청 재미나는 읽을거리”
“어느 쪽에 치중하는 독자이든, 필독서”
《이해찬 회고록》이라 하면 누구나 우리 시대 민주화 과정의 생생한 기록을 기대할 것이다. 책은 그 기대를 채워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 내가 특별히 주목한 점은 이 책이 소중한 현대사의 자료일 뿐 아니라 엄청 재미나는 읽을거리라는 사실이다. 저자는 뛰어난 관찰력과 분석력 외에 이야기 솜씨도 남다른 면을 보인다. 게대가 대담자의 서사를 이끌어 가는 능력도 훌륭한 이바지가 된다. (…) 어느 쪽에 치중하는 독자이든 《이해찬 회고록》은 필독서가 되리라 믿는다.
✒ 유시민 추천사
“‘민주적 국민정당 건설’이라는 꿈(…)이 모여 역사가 되었던 경위를 증언할 뿐”
대학에 들어간 1971년부터 6월항쟁이 일어난 1987년까지의 꿈은 ‘대한민국의 민주화’였다. 다음 해 평화민주당에 들어가 정치를 시작할 때 ‘민주적 국민정당 건설’이라는 꿈 하나를 더했다. 첫 번째 꿈은 거의 다 이루었다. 그러나 두 번째 꿈은 아직 미완성이다.
이 책은 그 꿈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오해하지 마시라. 이해찬은 자신이 꿈을 이루었다고 말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의 꿈이 모여 역사가 되었던 경위를 증언할 뿐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그는 자기 자신을 앞세우지 않는다.
이해찬
정치인. 노무현 정부에서 제36대 국무총리를 지냈다. 20대 국회에서는 당내 최다선인 7선 국회의원이었으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역임했다. 자세히 보기

5 + 5 =